HOT 뉴스

30주년 맞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새로운 시도 새로운 출발’

30주년 맞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새로운 시도 새로운 출발’

아시아투데이 황의중 기자 = 불교계 유일의 장기기증 희망등록 단체인 사단법인 생명나눔실천본부(이하 본부)가 올해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캄보디아 의료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국제구호 활동에 첫발을 내딛고 자선골프대회를 처음으로 여는 등 생명나눔 문화 확대를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11일 대한불교조계종에 따르면 본부는 1994년 3월 ‘생명공양실천회’라는 이름으로 전 조계종 총무원장 법장스님에 의해 설립됐다.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던 시대에 장기기증이라는 생명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장기기증 및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환자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왔다. 2005년부터 간기증 수혜자인 조계종 원로의원 일면스님이 이사장으로 취임하면서 본부는 본격적으로 성장했다. 당시 약 2000명이던 회원이 작년 말 기준 25만명, 장기기증 회원 8만명, 조혈모기증 회원 6만명으로 늘며 본부는 불교계 최대 사회단체가 됐다. 본부는 매달 2명의 환자를..


뉴스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대테러센터장 “‘이재명 피습’ 메시지 유포 경로 확인 못해”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 2024.1.25/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연예

케플러 샤오팅, 中 인기 예능 ‘달려라’서 맹활약…”긴장됐지만 즐거웠다”

케플러 샤오팅, 中 인기 예능 ‘달려라’서 맹활약…”긴장됐지만 즐거웠다”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그룹 케플러(Kep1er) 멤버 샤오팅이 중국 인기 예능에 출연해 다재다능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샤오팅은 최근 방송된 중국 절강 TV의 예능프로그램 ‘달려라(KEEP RUNNING)’에 게스트로 출연해 다채로운 활약을 펼쳤다. ‘달려라’는 중국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으로, 이날 중국 유명 가수들과 함께 출연한 샤오팅은 쟁쟁한 출연진 사이에서도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샤오팅은 오프닝 무대로 직접 준비한 안무와 함께 비숍 브릭스(Bishop Briggs)의 ‘River(리버)’를 열창하며 등장, 프로페셔널한 무대 활약으로 출연진들의 환호를 받으며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음악을 제작하고 1분 30초가량의 무대 연출까지 완성하는 미션이 주어졌다. 샤오팅은 음악 퀴즈뿐만 아니라 이름표 떼기, 플라잉 체어 등 각종 게임에서 몸을 사리지 않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적재적소 리액션으로 시선을 끌었다. 이처럼 샤오팅은 풋풋하면서도 열정적인 막내의 모습으로 맹활약하며 첫 중국 예능 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방영이 끝난 후 샤오팅은 케플러 공식 웨이보를 통해 “‘달려라’ 출연을 통해 처음으로 혼자 직접 준비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는데, 촬영 내내 긴장되면서도 즐겁게 임했다. 제작진 분들의 배려에 감사드린다. 방송을 보신 분들이 즐거우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달려라’ 제작진 역시 “샤오팅의 무대는 놀라웠다. 최선을 다해줘서 고맙고 앞으로 또 오기를 기대한다”고 답글로 화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샤오팅이 속한 케플러는 지난 3일 첫 번째 정규앨범 ‘Kep1going On(켑원고잉 온)’으로 컴백했다. 이 앨범은 발매 이후 1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고, 타이틀곡 ‘Shooting Star(슈팅 스타)’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지속 중이다. 한편 케플러는 국내외를 넘나드는 활동과 함께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송 및 콘텐츠로 컴백 열기를 이어간다.

스포츠


여행맛집

김가희, 테일러메이드 제3회 드림챌린지 우승

김가희, 테일러메이드 제3회 드림챌린지 우승

▲ 왼쪽부터 테일러메이드 제3회 드림챌린지_우승자 김가희, 테일러메이드 임헌영 대표이사 (사진: 테일러메이드) [스포츠W 임재훈 기자] 김가희(울산경의고등학교)가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24와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제3회 드림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김가희는 지난 14일 경기도 포천힐스 CC에서 개최된 대회에서 68타를 쳐 69타를 친 장문경(신성고등학교), 70타를 적어낸 강민진(해밀고등학교)을 체치고 1위를 차지했다. 테일러메이드에서 후원하는 아마추어로, 이번 대회에서 테일러메이드 클럽과 볼을 사용하여 우승을 거머쥔 김가희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오는 20일 포천힐스에서 막을 올리는 KLPGA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4 대회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또 팀 테일러메이드 소속으로 아마추어 선수 후원 계약은 물론 레이디스컵에 출전하여 착장 할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경기복 지원도 받는다. 김가희 선수는 “연습할 때 아쉽다고 생각했던 퍼팅을 집중적으로 훈련한 것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된 원동력이 된 것 같다”며 “우승으로 선배들과 함께 경기할 수 있는 기회인 KLPGA투어 출전권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 골프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선수 발굴과 팀 테일러메이드 선수 배출 등 후원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테일러메이드 드림챌린지는 핸디캡 3.0 이하의 14세 이상 국내 여자 아마추어 골퍼 120명이 출전해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4인 1조로 플레이하며, 1라운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순위를 정했다. 테일러메이드 코리아 임헌영 대표이사는 “테일러메이드 드림챌린지가 3회째를 맞이했다. 유망 아마추어 선수가 투어프로와 함께 플레이하고 정규투어까지 참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테일러메이드가 후원하는 김가희 선수가 우승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둬 더없이 기쁘다. 테일러메이드 클럽과 볼의 성능을 다시 한번 보여드리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테일러메이드는 골프 유망주를 발굴하는데 앞장서며, 선수 후원 계약 등을 통해 꾸준히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좋아하는 색..!” 돌아온 러브버그, 해충박사가 강추한 ‘드레스 코드’는 벌레 근처도 못가는 내게 살충제보다 귀하다

“좋아하는 색..!” 돌아온 러브버그, 해충박사가 강추한 ‘드레스 코드’는 벌레 근처도 못가는 내게 살충제보다 귀하다

‘러브버그’의 본명은 붉은등우단털파리. 익충이다. 사람을 물지도, 병을 옮기지도 않는다. 나무와 낙엽을 분해해 토양을 비옥하게 만드는 ‘착한’ 곤충이다. 암수 한쌍이 교미 상태로 붙어 함께 날아다닌다. 생김새에 있어서는 ‘징그럽다’는 평가가 대세. 사람에게 붙기를 좋아하고 떼로 다니는 습성이 있어 공포감을 키운다는 말도 있다.올해 러브버그는 작년 대비 열흘 가량 일찍 출현했다. 자연활동 공유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처링’에 따르면 2일 인천 부평구를 시작으로 7일부터는 서울 전역에서 러브버그를 발견했다는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기온

경제

셀러비 ‘LG 스마트TV 전용 앱’ 출시 8개월 만에 다운로드 3만 돌파

셀러비 ‘LG 스마트TV 전용 앱’ 출시 8개월 만에 다운로드 3만 돌파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LG 스마트TV 전용 앱의 다운로드 수가 3만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셀러비의 LG 스마트TV 전용 앱은 지난해 9월 론칭하여 8개월 만에 다운로드 수 3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셀러비 측은 “올해 4월까지를 기준으로 인도와 베트남 지분이 전체 다운로드 수의 61% 이상을 차지하여 동남아시아 진출에 성공했다”라고 평가하고 있다. 셀러비 앱은 모바일에 이어서 TV에서도 시청 포인트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앱으로 집에서도 쉽게 리워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LG 스마트TV 플랫폼인 webO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TV 앱으로 적립한 포인트는 팬시 월렛을 통해 리워드 토큰인 팬시코인(FANC)으로 전환하여 현금화가 가능하다. 셀러비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 TV시장 점유율이 높은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높은 시너지를 얻은 것”이라며 “스마트 TV가 많이 보급되지 않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3만 다운로드 수는 고무적이라 볼 수 있다며, TV 매체에 친숙한 동남아시아 국가를 타겟으로 더욱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러비는 기존 콘텐츠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보상 프로그램인 ‘Watch to Earn(W2E) & Create to Earn(C2E)’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까지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국내 숏폼 콘텐츠 플랫폼이다.

차·테크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 준자냥냥 클랜 우승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 준자냥냥 클랜 우승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이 ‘준자냥냥’ 클랜이 우승하며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총상금 5000만 원 규모로 개막한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6일부터 8주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본선
웹젠, ‘라그나돌’ 신규 캐릭터 ‘오로치히메 발렌타인’ 출시

웹젠, ‘라그나돌’ 신규 캐릭터 ‘오로치히메 발렌타인’ 출시

웹젠이 17일 수집형 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신규 캐릭터 ‘오로치히메 발렌타인’을 출시한다. ‘오로치히메 발렌타인’은 오로치국 소속으로 쌍검과 암기를 무기로 사용하는 ‘물리 재머’ 캐릭터다. 필살기 사용 시 적 전체에 높은 확률로 출혈 효과를 부여한다. 공격 대상이 출혈 상태일 때 공격 위력이 증가하고 체력을 회복하며, 브레이크 헤이스트 상태가 적용된다. 풀 체인 발동 시에는 물리 공격 및 풀체인 위력 증가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신규 캐릭터 전용 시나리오를 볼 수 있는 ‘캐릭터 체험’과 이벤

많이 본 뉴스